728x90

해축 입문 방법이랄게 있을까요 해외축구 축알못 초보자들을 위한 기본 정보들

해축 해외축구 입문 축알못 초보자 가이드

 

안녕하세요!

축구로 언제나 즐거운 남자 일반인1입니다😁

 

점점 많아지고 있는 코리안리거들

 

요즘 우리나라 축구 선수들을 보면 당연히 국내 K리그 선수들이 많기는 하지만 해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도 굉장히 많아셨습니다.

저도 해외축구의 시작은 해버지 박지성의 맨유 이적과 함께 시청하기 시작했었죠.

특히 요즘에는 축구선수들에게 남자팬들 뿐 아니라 여자 팬들도 많아지면서 이제는 한 선수 보다는 축구 자체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주변 지인들에게 자주 듣는 질문이 있습니다.

첫 번째가 "너는 왜 그렇게 축구를(or 리버풀을) 좋아해?"

그리고 두 번째가 "나도 축구 한 번 볼까, 어느 팀을 응원해야 하지/?"

오늘도 월드컵 예선 태국전 2차전을 앞두고 있어서 퇴근 후 지인들을 만나 함께 축구를 시청하려고 하는데요.

또 비슷한 질문을 받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해축입문 해외축구입문 관련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선수가 뛰고 있는 팀의 경기를 보자

 

"해축 입문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 첫 번째 답변은 "우리나라의 선수가 뛰고 있는 팀의 경기를 보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많은 스포츠가 어떤 종목일까요?

리그로 본다면 축구 보다는 여전히 야구의 인기가 훨씬 더 많습니다.

하지만 국가대표 축구 경기가 있는 날에는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축구를 응원하러 나가거나, 시청하죠.

그만큼 국가대표 축구에 대한 관심이 많기 때문에 그 관심을 선수에게 집중한다면 수월합니다.

대표적으로 손흥민, 김민재, 황희찬, 이강인, 조규성 등이 뛰는 팀들을 꼽아볼 수 있겠는데요.

그래도 얼굴이 익숙한 우리나라의 선수가 뛰고 있는 팀이라면 접근하기 쉬울 거라고 생각합니다.

경기를 하나 둘 씩 챙겨보기 시작하면서 팀의 매력, 동료 선수들과의 관계성 등을 알아가며 팀과 선수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리그나 컵대회 상위권의 강팀을 보자

 

"해축 입문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의 두 번째 답변은 "리그나 컵 대회 상위권에 있는 강팀으로 시작해보세요."

축구라는 스포츠는 11:11로 경기를 치러 상대방과의 경쟁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너무나 당연하게도 잘하는 강팀을 응원하는 편이 스트레스를 덜 받겠죠.

저는 리버풀의 팬인데, 한참 좋아하기 시작했을 무렵 라이벌팀인 맨유와의 격차는 굉장히 컸습니다.

특히 박지성의 맨유 이적 이후로는 우리나라가 거의 맨유민국이 됐을 정도로 응원하는 팬들이 많았기 때문에 리버풀을 응원하는게 서러울 때도 참 많았습니다.

또한 자신이 해축 입문을 하면서 커뮤니티도 할 생각이라면.... 그러면 그럴수록 더욱 더 강팀 응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한 경기, 한 경기 끝날 때마다 온갖 조롱과 밈들이 터져나오거든요...

그러니 기왕이면 강팀을 응원하세요.

 

이유가 뭐가 됐든 좋아하는 선수를 만들자

 

"해축 입문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세 번째 대답은 "외모든 실력이든 인성이든 좋아하는 선수를 만들어 보세요."

축구는 열 한 명이 뛰는 팀 스포츠입니다.

하지만 그 11명의 선수들 속에서도 눈에 띄는 선수가 있기 마련입니다.

보통 실력으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선수들은 공격수이고, 축구를 조금씩 보기 시작한 분들은 미드필더나 수비수에서 그런 선수를 찾기도 합니다.

그런게 아니라면 그저 잘생긴 선수를 좋아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전성기 시절의 베컴을 축구팬들만 따라다녔던 것은 아니니까요.

우선 한 선수를 좋아하게 된다면 그 선수의 주변 선수들에 대해 알게 되고, 여러 선수들을 알게 되면 그 소속팀에 대해 관심이 생기게 됩니다.

팀이 너무 헷갈리고 복잡하다면 선수에게 집중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레전드급 명경기를 한 번 보자

 

"해축 입문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의 네 번째 대답은 "축구사에 기록으로 남을 명경기를 직접 보세요."

축구는 간단하게 보면 90분이라는 시간 동안 22명의 선수들이 공을 가지고 땅따먹기를 합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90분 동안 한 골도 안 나올 수도 있습니다.

축구의 꽃은 득점인데, 이 득점이 없으면 경기가 재미있기 힘들죠.

그렇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역사에 남을만큼 강렬한 명경기를 본다면 왜 사람들이 축구에 열광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리버풀을 좋아하게 된 계기인 <이스탄불의 기적>, 2018/19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아약스 vs 토트넘, 2016/17 시즌 스페인 라리가 33R 엘클라시코 레알 마드리드 vs 바르셀로나 등등

요즘은 유튜브에서 찾아보면 해당 경기 요약과 함께 양 팀에 대한 전후 스토리까지 알려주는 영상들이 많으니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RdIgwiPH0g&pp=ygUT7JWI7ZWE65Oc7J2YIOq4sOyggQ%3D%3D

 

 

축구 게임에서 찾아보는 것도 좋다

 

"해축 입문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 대답은 "기술력과 리얼리티가 높아진 축구 게임을 해보세요."입니다.

이런 말 하면 되게 아저씨 같을텐데...ㅎㅎ

제가 어렸을 때에도 오락실에 가면 축구 게임이 있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시가축구' 또는 '싱가축구'(정식명은 테크모 월드컵 98)인데요.

이 게임을 하면서 '아~ 이 나라는 이런게 강점이구나'를 암기식으로 외우게 되었습니다.(물론, 게임 내에서 뿐이죠.)

그렇게 중등~고등을 거치면서 PC게임으로 피파 시리즈, 플스의 위닝일레븐 시리즈, PC방에 보편화 되며 피파온라인 등등 축구 관련 게임을 많이 접하게 되었어요.

그렇다 보니 주변에도 축구를 보지는 않지만 축구 게임으로 인해 팀이나 선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축구 게임을 한 번 접해보는 것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마지막 답변을 달면서 고민했던 점이 있습니다.

'혹시 두 번째 답변인 강팀을 보라고 했던 것과 겹치는 것은 아닐까..'

축구를 게임으로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점차 강팀과 잘하는 선수를 찾을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ㅎㅎ

 

 

이렇게 오늘은 해축입문 해외축구입문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사실 제 생각을 적어놓았을 뿐 정답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제 지인 중 한 분은 FC 서울의 팬인데, 그 이유가 너무 단순했습니다.

"남평니 서울 팬이라서 따라다니다 보니까 보게 되었다."

또 다른 지인의 경우 비교적 최근에 해축팬이 되었는데, 넷플릭스에 있는 <죽어도 선덜랜드>를 보고 관심이 생겼다고 하더라구요.

경기를 찾아보기도 힘든데 말이죠...ㅎㅎ

이렇듯 해외축구 팬이 되기 위해서는 정석적인 루트가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물 흐르듯! 부담 없이! 편하게 하세요.

주변에 비슷한 지인들이 함께 한다면 더 좋구요 ㅎㅎ

 

728x90

+ Recent posts